GM - 치크쑤
PC 1 - 콰이어트(라즈님)
PC 2 - 이리아(흰둥님)
PC 3 - 로빈(뿌요님)
PC 4 - 라라(맘뭉님)
플레이 타임 - 약 10시간
*
신기루 도시
Written by. 핢님
*
PC 1, PC 2 등장
콰이어트는 작은 마을에 있는 어느 술집에 앉아 부적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GM: 콰이어트에게 프라이즈 「봉인부」 전달합니다.

(To PC1 콰이어트): 또한, 초기 광기로 【괴물】을 얻습니다.
부적을 살펴보던 콰이어트는 부적을 집어넣고,
아침 식사를 마치며 떠날 채비를 하는 중입니다.
여행자니까요.
그때,
술집 문을 열고 두 사람이 들어옵니다.
중년 여성과 이리아입니다.
중년 여성은 이리아를 데리고 콰이어트에게 데리고 갑니다.

수잔: 당신이 '그' 모험자인가요?

수잔: 부탁이 있어요.
다음 마을까지... 이 아이를 안전히 데려다 줬으면 해요.
사례는 할게요.

수잔: (이리아의 안색을 살핀다) 괜찮니?


수잔: (이리아 쓰다듬...) 당신이 이 다음 번의 여행까지 생활에 무리없을 정도는 드릴게요.

수잔: 그야 당신은 여행 경험이 많다고 알려져 있으니... (시선을 옮겨 이리아를 봤다가) 분명 이 아이가 가는 길을 지켜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물론... 이리아 네가 가길 원하지 않는다면 이곳에 계속 머물러도 괜찮지만... 정말 괜찮겠어?

떠날래.
수잔: 그러니... 부디 조심해야 한다.(한 번 꼬옥 안아주고는 떨어진다)

하지만 넌.. 겁이 많이 보이니까, 신중함을 기대해도 괜찮겠지?
내 기대만 배신하지 않는다면 우린 좋은 일행이 될 수 있을거야..

(한참 입떼는듯 마는듯 하고 있다가 고개만 꾸벅....)
콰이어트는 이리아를 데리고 가나요?

좋습니다.
수잔은 콰이어트와 이리아를 번갈아보더니 콰이어트에게 고개를 숙여 잘부탁한다 인사합니다.
그리고는 이리아의 손에 무언가 꼭 쥐여주네요.

GM: 이리아에게 프라이즈 「회중시계」 전달합니다.
(To PC2 이리아): 또한, 초기 광기로 【왜 나만?】을 얻습니다.
수잔: 이 시계는 내 결혼 예물이란다.
소중히 간직해 주렴.


수잔: 이 시계의 시곗바늘이 움직이는 한, 너는 안전할 거란다.(안긴 이리아 등 토닥여줌)

수잔: (토닥토닥)
이별은 짧게.
이만 다음 목적지로 움직입시다.
ㅡ
PC 1, PC 2 등장
콰이어트와 이리아는 수잔과 인사를 한 뒤 마을을 빠져나갑니다.
두 사람은 한 초원을 걷고 있습니다.
나무 한 그루, 동물 한 마리도 없는 황량한 풀밭을 걷던 와중,
식량이 모두 떨어졌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갑자기 먹구름이 몰려와 비까지 내립니다.





(로브 옷자락 안으로 쏙 들어감)

이리아는 내리는 비를 피해 콰이어트의 옷자락 아래로 들어갑니다.
그 아래서 앞길을 힐끗힐끗 보고 있으면,
이리아는 세찬 빗속 저 멀리 웬 도시 하나를 발견합니다.



있어...


콰이어트가 확인한 지도에는... 보이지 않네요. 외진 곳일까요?

(To PC1 콰이어트): 어쩐지 그 도시 근처에서 수상한 기운이 느껴집니다.


그래.. 비가 오니까. 식량도 떨어졌고. 그럼.. 어쩔 수 없지.



(한참 바닥에 발 보고 걷다가 또 꾹 당기고 올려봄)


이름.
뭐라고 불러?

이리아 라는 거.. 네 이름인가?





(다시 고개 내리고 발보면서 걷는다...)

식량도 떨어졌고, 비도 오고 잠시 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 두 사람은 멀리 보이는 도시를 향해 걸으며 대화를 나눕니다.
그렇게 계속 걷다보면,
슬슬 비가 멎고,
푹 젖은 경비병이 두 사람을 맞이합니다.

경비병: 혹시 수확제 때문에 오셨습니까?

경비병들도 이런 날씨에 수고가 많아..
경비병: 허허. 제 일이니까요.
비는 슬슬 그친 것 같습니다만... 여행자이십니까? 마을의 축제를 즐기고 가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군요.





마을로 들어서는 큐와 이리아를 경비병이 가볍게 확인하고는 두 사람을 안으로 들여보내줍니다.
도시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거대한 시계탑입니다.
GM: 핸드아웃 「시계탑」 공개합니다.
시계탑은 다른 건물들의 두 배 정도 되는 높이 입니다.


거리에는 신나는 음악이 연주되고 있으며,
도시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는 잡상인이 사람들을 붙잡고 호객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GM: 핸드아웃 「길거리 공연」과 「잡상인」을 공개합니다.
(To PC2 이리아): 문득 수잔이 준 회중시계를 확인해보면, 시곗바늘이 더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을 눈치챌 수 있었습니다.
ㅡ
PC 1, PC 2, PC 4 등장
방금 막 마을에 도착한 큐와 이리아가 주변을 살펴보고 있으면,
라라가 방금 막 도서관에서 나옵니다.
라라는 양손 가득 책을 들고 있어, 금방이라도 넘어질 것처럼 불안해 보입니다.
비냄새가 살짝 남아있는 것이 조금전에 비가 그친 것 같네요.



큐가 그 모습을 발견하고 들어줄까 고민하고 있으면,
누군가 큐와 이리아를 세게 밀치고 지나갑니다.
그 탓에 큐와 이리아는 라라와 부딪히고 맙니다.
라라는 들고 있던 책을 모두 바닥에 쏟아버립니다.


GM: 라라에게 프라이즈 「계약 마법」을 전달합니다.



(To PC4 라라): 또한, 초기 광기로 【마나 중독】을 전달 합니다.




큐가 라라의 책을 줍는 것을 돕습니다.
치고 지나간 건 누구야?
하고 살펴보면 그 사람은 멀리 뛰어가서 이미 잡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라라의 지갑을 그 사람이 들고 있네요.



앗???
아??????






라라가 그 사람을 쫒아갑니다.
ㅡ
전원 등장
라라가 그 사람을 뒤쫓아가면,
군중 사이에서 튀어나온 로빈이 아무렇지 않게 소매치기를 잡아버립니다.
그리고 심드렁한 태도로 라라에게 다가가 지갑을 돌려줍니다.
소매치기를 어떻게 하고싶으냐고도 묻네요.






속상한 일이 생겨서야 쓰겠나요!
돈이 필요했던 건가요? 아니면? (소매치기 봅니다)

소매치기는 그냥 툴툴 거리고 있습니다.
그저 운이 나쁜 하루인 것마냥 행동하네요.

한두번이 아닐지도





경비병은 다가오는 로빈에게 꾸벅 인사합니다.
경비병: 무슨 일 있으십니까?

경비병: ...(소매치기 얼굴을 보더니 고개를 절레절레) 이 놈 아무래도 상습범이군요. 죄송합니다. 좀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기간은 즐거워야하니까요.

경비병이 소매치기를 데리고 사라집니다.











급했던 소매치기는 어떻게 해결되었으니...

마침 한 자리에 모여있기도하고, 자연스럽게 자기소개 시간을 가져도 좋겠네요^-^




(아차 자소 까먹음) 내 이름은 로빈, 이 마을의 시계공일세.

(망토 들어서 이리아도 보여줌)



















ㅋ 로빈 뒤로 시계탑 보였던 걸로

여기....마을....사람?

















전 꽃집을 하고 있어요~!! 혹시 필요하신 게 있다면 찾아주세요!! (맘대로말함)


친절한 마을이네요. 마을에 들어서 처음 만난 두 사람의 인상이 나쁘지 않습니다.
떨어진 식량도 채우고, 축제가 마지막 날이라 하니 함께 즐겨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GM: 로빈에게 프라이즈 「녹슨 초침」 전달합니다.
(To PC3 로빈): 또한, 초기 광기로 【허무감】을 얻습니다.
그럼 부디 즐거운 시간 되시길.
GM: 메인 페이즈 순서는.. pc 번호대로 갈까요? 아니면 먼저 하고싶으신 분 잇나요



(To PC4 라라): 네네, 그래서 도서관에서 관련 책 찾고 있었어요

제1사이클
1-1. 장면 플레이어: PC 1

전원 등장




안녕하세요! 또 뵙네요!







GM: 좋습니다. 마을의 정보를 뒤따라가보죠! 판정해주세요.

PC1 큐 ROLL 추적

6
목표치: 5


GM: 「잡상인」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확산정보입니다.






잡상인은 큐에게 아주 좋은 물건 받아가는 거라며 크게 웃습니다.

GM: 큐에게 프라이즈 「수상한 책」을 전달합니다.






따지자면 큐 씨의 첫 기념품인 셈이군요!! 앗, 기분 나쁘다고 하셨지만... (머쓱)













1-2. 장면 플레이어: PC 2

전원 등장

oO(계속 흐리네)
(라라 총총 따라가다가 옷자락 잡았다) 구경, ...구경하는거야?

아! 저기 시계탑 보이시나요? 엄청 높죠!










GM: 좋아요,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시간

7
목표치: 5
GM: 이리아에게 「시계탑」의 【비밀】을 전달합니다.
(To PC2 이리아): 이성 1점 감소시켜주세요!






(큐 옷자락 꾹꾹 당겨서 내려오라는듯)






GM: 큐에게도 「시계탑」의 【비밀】을 전달합니다.
(To PC1 큐): 이성 1점 감소시켜주세요!




(To PC4 라라): 네! 그건 조사기때문에 주요행동에 포함됩니다!






(장면닫으면 로빈이 알아서 조사해주겠지)


1-3. 장면 플레이어: PC 3

GM: 전원 등장인가요?


전원 등장



PC3 로빈 ROLL 분해

2
목표치: 5
(ㅋ

로빈이 분해할 줄 아는 건 시계뿐이야
(시계공 아저씨 이마에 챡!)
GM: 로빈 다시 판정해볼까요

PC3 로빈 ROLL 분해

7
목표치: 5

로빈이 동행하는 여행객들이 공연을 잘 볼 수 있도록 사람들을 분해하듯 이리저리 흩어놓습니다.
어허. 지나가지 않나. 옆으로 좀 비켜보게.
GM: 「길거리 공연」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확산정보입니다.













마을사람이라면 한번씩 들어봤을 법한 그런 노래입니다.(로빈과 라라에게 인셉션함)

뭐.. 민요 그런 느낌이죠.
흥얼흥얼~















시계공 아니었어도 좋아했을 거네.





네, 저희 마을의 하나뿐인 시계공이시거든요~!!
사실 직접 뵙는 건 처음이지만!!
그래서 아까 깜짝 놀랐어요!!








GM: 매크로 함 써봅시다
1-4. 장면 플레이어: PC 4




(차를 한 잔씩.. 쿠키도 테이블에 놓음!)



어떤 점이 궁금하지?











큐는...이리아를 도와주고 있고, ....얼마 전 부터야. (개미소리로 웅얼웅얼 말함)








이번엔 큐가 도와줘...(쿠키 냠냠...)











무섭다니?







네???


(To PC1 큐): 좋습니다. 큐는 【마도서】 어빌리티를 획득합니다. 인세인 2 p.158에 있습니다!

이리아가...하얘서....?







(시선 피하곤 재빨리 도리도리)



꽃말은.. '기대' !
이리아 씨에게 이 마을에서 즐거운 일들이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에서 그 꽃을 드렸어요.
조금은 기대하게 되셨으면 해서요!

(약간....파아앗하게 웃었다) ....고, 고마워어....







GM: 좋습니다.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친애

6
목표치: 5
GM: 판정에 성공하셨으니 라라, 이리아 감정표 매크로 굴려주세요!

광신 (+) / 살의 (-) |
?
GM: 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외 (+) / 공포 (-) |
GM: 이건 뭐


GM: ㅋ
아 광신 살의 너무 웃겨


GM: ㅋㅋ 아 좋아요 라라의 RP를 받아 리롤 허가 합니다ㅠㅠ

(제발..
(제발..)
(라라는 기도했다..)
존경 (+) / 증오 (-) |
GM: 또 나오면.. 뭐 운명이거니 하세요 다행이네




라라는 이리아에게 존경, 플러스 감정을 가집니다.

GM: 시트에 추가해주세요!
이리아는 라라에게 경외, 플러스 감정을 가집니다.
라라의 집에서 그런 훈훈한 대화를 나누고 있으면 어느새인가 해가 저물어 바깥이 어두워졌네요.
큐와 이리아는 숙소를, 로빈은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는 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GM: 자유롭게 장면 마무리 해주세요><

시간이 늦었으니까..





제 소개를 해 주신다면 좋은 방으로 안내해 주실 거에요.



혼자 쓰는 집이라, 공간이 여의치가 않아서... (완전 난처미안)













우리도~

제1사이클 종료
제2사이클
축제의 마지막 날을 친절한 마을 사람과 함께하고 네 사람은 모두 하루를 마감합니다.
포근한 하루네요.
... ... ...
새로운 아침이 밝습니다.
잠에서 깨어나 일어나면,
비 냄새가 나고, 신나는 음악 소리가 들립니다.
라라가 도서관에 들어갔다가 책을 양손 가득 들고 나옵니다.
큐가 그 모습을 발견하고 들어줄까 고민하고 있으면,
누군가 큐와 이리아를 세게 밀치고 지나갑니다.
그 탓에 큐와 이리아는 라라와 부딪히고 맙니다.


큐는 재빨리 이리아를 잡고 라라는 “끼약!!!”소리를 내며 책을 모두 바닥에 쏟아버립니다.
큐가 라라의 책을 줍는 것을 도우며 치고 지나간 사람을 살펴보면
그 사람은 라라의 지갑을 들고 멀리 뛰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라라가 그 사람을 뒤쫓아가면,
군중 사이에서 튀어나온 로빈이 아무렇지 않게 소매치기를 잡아버립니다.
그리고 심드렁한 태도로 라라에게 다가가 지갑을 돌려주며 소매치기를 어떻게 하고싶으냐고 묻습니다.
소매치기는 그냥 툴툴 거리며 그저 운이 나쁜 하루인 것마냥 행동하네요.

모처럼의 축제 기간이니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도록 경비를 강화해달라 말하며 로빈이 경비병에게 소매치기를 넘깁니다.
경비병: 죄송합니다. 좀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축제 기간은 즐거워야하니까요.
그렇게 경비병이 소매치기를 데리고 사라집니다.
라라의 지갑을 훔쳐간 소매치기가 해결되는 이 순간.
...
네 사람은 깨닫습니다.
이 순간은 분명히 겪은 적이 있다고.
(To PC1 큐): 《시간》으로 공포판정합니다.
(To PC2 이리아): 《시간》으로 공포판정합니다.

(To PC4 라라): 《시간》으로 공포판정합니다.

PC2 이리아 ROLL 시간

6
목표치: 5
(To PC3 로빈): 당신은 익숙하겠죠?

PC1 큐 ROLL 시간

4
목표치: 9

PC4 라라 ROLL 시간

4
목표치: 10

PC3 로빈 ROLL 시간

7
목표치: 5
GM: 큐와 라라는 광기 카드 한 장씩 받습니다.
어째서?
축제는 어제 끝난 것이 아닌가요?
거리는 축제 분위기가 한창입니다.
상인은 물건을 팔고, 사람들은 노래를 부릅니다.
"축제의 마지막 날을 만끽해야하지 않겠어!"
그리 소리치는 사람도 있습니다.
GM: 자유롭게 RP 가능합니다6-^





좀 이상하게 들으실지도 모르겠지만요.








책은...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섬주섬 갈무리함)





(누가봐도 이상하다는 표정으로 다시 머뭇머뭇 망토안으로 들어감....)




아무튼... 즐거운 시간 되길 바라네. (퇴장.)


모르는 척 했어...? (배신감....)



(좀 생각함) 넌 그것만 믿으면 걱정할 일 없을테니까.

큐를 믿어? ....



약속 어기면 새끼 손가락 자르는 거지?



큐를 믿어....
큐와 이리아는 새끼손가락을 걸어 약속합니다.
큐를 믿어봅니다.
기시감이 가득한 순간을 보내고, 네 사람은 각자의 길로 흩어집니다.
오늘은 축제의 마지막 날이잖아요?
끝나지 전에 어서 즐기러 갑시다.
그렇게 길을 걷고 있으면,
어제... 그러니까 한 번 지나간 오늘.
듣지 못했던 소문이 하나 들려옵니다.
"그 마법사 크로울리가 미쳤다면서?"
GM: 핸드아웃 「존 크로울리」를 공개합니다.
2-1. 장면 플레이어: PC 4

(To PC2 이리아): 완전 전달인 거죠?이 경우 이리아에게 프라이즈가 남지 않습니다!

PC 4 등장



뭔가 문제가 생긴 건가? 음, 으음...
(큐 생각함) 분명 모르는 눈치가 아니였는데, 거짓말을...


GM: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냄새

10
목표치: 5
(To PC2 이리아): 정보 전달은 괜찮아요!

GM: 라라에게 「계약 마법」의 【비밀】을 전달합니다.
(To PC2 이리아): PC간의 귓말은 GM에게 보이지 않아서 전달 원하는 말 제게 보내주시면 제가 중간에서 전달하는 걸로 할게요..!

(To PC2 이리아): 좋아요!

GM: 좋아요, 판정해주시겠어요?

PC4 라라 ROLL 개발 (서포트)

4
어빌리티: 마술
목표치: 5
장면 플레이어인 드라마 장면에서 사용가능. 이성치나 생명력 1점을 소비하고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아이템을 하나 가질 수 있다.
(하? ㅋ)
오늘 스콘 요리는 망했다...

(감소는 없는건가요 있는건가요? ㅠ)
GM: 【이성치】나 【생명력】 1점을 소비하고 판정을 하는 거나 중 1택 하셔서 1점 감소시켜주세요!

GM: 확인하였습니다!

음, 다시 찾아와 주면 고마울텐데 ...
(이리아를 기다리면서 꽃집 주변을 기웃기웃...^^)
2-2. 장면 플레이어: PC 1

GM: 누가 등장하나요?


PC 1, PC 2 등장

PC 3 등장


GM: 봉인부는 따로 비밀이 없습니다! 프라이즈에 명시되지 않으면 볼 게 없어요!!

(로빈 봄) 또 만났네.



(나 왜 모른다고 해....? 의 아련한 표정....)


길 좀 알려줄래? 겸사 겸사 마을 소개도 부탁하고 싶은데.


아, 오면서 들었는데.. 마법사라고 했던가? 그 사람에 대해 알아?














GM: 어떤 함정인지...?

GM: 존 크로울리를 의심하기 때문에? 같은 느낌일까요

GM: 아하, 네 좋습니다! 《함정》으로 판정해주세요!

PC1 큐 ROLL 함정

5
목표치: 5
GM: 「존 크로울리」의 【비밀】을 전달합니다. 확산정보입니다.
타이밍 좋게 들려온 마법가 존 크로울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큐는 존 크로울리가 산다는 마법사의 탑에 방문합니다.
GM: 해당 장면에 등장한 큐, 이리아, 로빈은 이성 1점씩 감소시켜주세요.

GM: 전원 확인하셨으면 이벤트로 넘어가겠습니다!



존 크로울리가 있다는 마법사의 탑.
그 탑의 문을 열고 들어가면,
존 크로울리는 입을 헤 벌린 채로 흔들의자에 앉아
큐, 이리아, 로빈을 마주보고 있습니다.
그는 무언가 알 수 없는 말을 중얼 거립니다.
존 크로울리: 아아... 큰일이야.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
뭐지?
분명 알고 있었는데... 왜 기억나질 않지?
안 돼.
안 돼!!
존 크로울리: 떠올려야만 해!
대체 왜?
어제, 오늘, 내일은 어디에 있나?

존 크로울리: 아아, 초침!
초침으로 심장을 찔러야 해!
존 크로울리는 두서없이 그저 말을 내뱉습니다.
그런 그 앞에는 탁자 하나가 놓여 있고,
그 위에는 어떤 메모가 적힌 S시의 약도, 그리고 열쇠 두 개가 있습니다.

GM: 해당 장면 등장 PC에게 핸드아웃 「S시 약도」, 「시계탑 내부」, 「창고」를 공개합니다.
더 행동할 것이 없다면 장면 닫겠습니다ㅡ



도저히 대화를 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닌 존 크로울리를 본 세 사람은 탁자 위에 있던 물건만 적당히 챙겨 빠져나옵니다.
마법사의 탑 근처는 괴상하리만치 두꺼운 나무뿌리로 가득합니다.
곧이어, 근처에서 울부짖는 소리가 들립니다.
그쪽을 보면, 커다란 나무가 쭉 찢어진 입을 벌리고 포효하면서 큐, 이리아, 로빈을 노려보고 있습니다.
GM: 큐, 이리아, 로빈 《생물학》으로 공포판정합니다.

PC1 큐 ROLL 생물학

7
목표치: 5

PC3 로빈 ROLL 생물학

10
목표치: 7

PC2 이리아 ROLL 생물학

9
목표치: 6
...! (움찔 뒤로 숨음)
GM: 전원 공포판정에 성공합니다.

GM: 이대로 여러분은 메인 페이즈 전투에 돌입합니다.



GM: 플론 모두 전달받았습니다.
이리아, 폭주한 나무 신령 속도 6 (버팅)
로빈 속도 4
큐 속도 1

GM: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위험감지 (서포트)

6
어빌리티: 소리
목표치: 5
전투중 버팅이 발생했을 때 사용. 판정 성공 시
버팅으로 인한 데미지를 무효화 한다.
버팅으로 인한 데미지를 무효화 한다.
이리아는 나무 부리가 움직이는 소리를 듣고 재빨리 피했습니다.
버팅으로 인한 【생명력】 감소 없습니다.
GM: 이리아는 1d6 굴려주시겠어요?

rolling 1d6
()
4
4
GM: =
rolling 1d6 나무 신령
()
3
3
이리아 > 나무 신령 > 로빈 > 큐 순으로 행동합니다.

이리아부터 행동합니다!

GM: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으우우 (에잇에잇)
폭주한 나무 신령: =
rolling 2d6 [회피판정] 목표치 10
(+)
2
1
3
이리아가 돌을 던져 나무 신령에게 3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나무 신령의 차례입니다.
폭주한 나무 신령: =
rolling 1d3
()
1
1
나무 신령은 이리아를 목표로 공격합니다.
폭주한 나무 신령:
폭주한 나무 신령 ROLL 기본 공격 (공격)

3
어빌리티: 생물학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돌에 맞은 곳이 아팠던 것일까... 나무 뿌리를 제대로 움직이지 못합니다.

로빈의 차례입니다.


PC3 로빈 ROLL 기본 공격 (공격)

8
어빌리티: 효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주한 나무 신령: =
rolling 2d6 [회피판정] 목표치 10
(+)
6
4
10
로빈보다 나무가 효율적으로 피했습니다.
큐의 차례입니다.


PC1 큐 ROLL 기본 공격 (공격)

3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급했던 큐... 총알을 제대로 장전하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2라운드로 넘어갑니다.
이리아의 차례입니다.

PC2 이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폭주한 나무 신령: =
rolling 2d6 [회피판정] 목표치 10
(+)
2
4
6

어린들은 정작 위험할 때 하나도 도움이 안 됩니다.
이리아가 나무 신령에게 돌을 마구 던지면,
나무 신령은 괴상한 소리를 냅니다.
그 나무 신령은 한 차례 크게 포효합니다.
그리고 점점...
작아지고, 어려지더니,
끝내는 새싹이 되었다가,
땅 속으로 들어갑니다.
전투 종료됩니다.



강하구나... (ㅋ)

2-3. 장면 플레이어: PC 3

[5] 저 멀리 도시 전체를 감싼 성벽이 보인다. 저 성벽 너머로 나가면, 이 도시에서 빠져나갈 수 있을까?
PC 1, PC 2, PC 3 등장







(이리아는 전투 중간중간 상태 체크했다는 설정)





...
(땅 그만 만지고 이리아쪽으로 걸어감)


그래.. (혼자 생각하고 입 다물기~)

... (말하는거들 들으면서 역시 혼자 생각하면서 심란한표정함)

... 마법에 관한 건 나도 잘 알지 못해서 확실히 답해줄 수는 없네.




즐거운 축제를 무시하고 여기까지 온 이유도 포함해서.





GM: oh.. 좋습니다 판정해주세요!

PC3 로빈 ROLL 분해

7
목표치: 5


GM: 아ㅋ 좋아요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짐작 (서포트)

7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GM: 이리아 재 판정해주세요ㅋㅋㅠㅠ


PC2 이리아 ROLL 짐작 (서포트)

7
어빌리티: 육감
목표치: 5
누군가가 정보를 획득했을 때,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성공하면 그 캐릭터가 획득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다.
(흥이다)
(싸우는애들 눈치 육감으로 열라 봄)
GM: 로빈과 이리아에게 「PC 1: 큐」의 【비밀】을 전달합니다.






GM: 이리아랑 로빈 광기 터진 것 같은데 두분 다 테이블에 놔주실 수 있을까요!

GM: 좋아요><




(ㅋ 씬닫아버릴래)
2-4. 장면 플레이어: PC 2
전원 등장

[1] 차가운 바람에 피부가 괜히 근질거린다. 어제 축제에서 맡은 빵 냄새가 난다. 이대로라면, 내일도, 모레도...
그래도 먹음직스러운 냄새가 아닌가요?
하나 사 먹어도 좋겠네요.





ㅋ


이리아... 숙소에 지갑 두고 옴



(도리도리하고 약간 뜸들이다가) ....선물.
하고싶어서....




(무시하고 빵 삼)

왜 모르는 척 했어...? (다시 물어봐)



(무시함ㅋ)
점원이 갓구운 맛있는 빵을 잘 포장해 줍니다.







길을 걸으니 어제의 오늘 봤던 그 축제의 거리가 눈에 들어옵니다.
누군가는 부정하고 있을 한 차례의 기억을 더듬어 나아가면,
라라의 꽃집 앞에 도착합니다.

(했다가 뒤의 큐랑 로빈 보고 머뭇머뭇.. 웃음)
안녕하세요! 또 뵙네요!

또 보는 군.



(큐 봄)
(로빈도 봄)
(다시 이리아 봄)


이리아는 기억하나요? (큐랑 로빈 번갈아 봄) 으음, 두 분은 어떠신가요?

라라를 기억해. (꼬옥함)

(아니
(큐봄;











(큐 말에 끄덕끄덕함) 그렇지. 꿈을 꾼 걸 수도 있고.








(라라는 바로 집으로 오느라 못 들어서 조사결과를 공유받길 원한다)



... ...어떠셨나요?





으음, 그런 걸 여쭈시는 이유는...?



큐가 도와줄거야. 그치...?



네, 계속 말씀해주세요.


앗! 잠시만요! 큐 씨!



게다가 당신은 꽤 호의적이지.




(한숨 쉼...) 그런 오해를 받고 있었을 줄이야... 너무하세요!

(시계탑 생각함... 이리아 조사니까 별 말 안함)





난 당신이 우릴 속이거나 싫어하거나.. 그런건 아무 상관없어.















(공유받고싶다는 영혼의 몸짓발짓 마스터에게 보냄 ㅋ)


GM: 핸드아웃 가진 분께서 선언해주세요ㅋㅋ

GM: 라라에게 핸드아웃 「S시 약도」, 「시계탑 내부」, 「창고」를 공유합니다.


가 보셨나요? (이리야 이야기 듣고) 아직 가 보시진 않은 거죠?



큐도 내 말을 잘 들어주니까.



GM: 좋습니다.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육감

8
목표치: 5
(히히헤헤)
라라가 약도를 유심히 보면 "시간은 모든 것을 먹어치운다"라고 적힌 메모가 눈에 띕니다.
GM: 이리아는 판정 성공했으니 이리아와 큐는 감정표 굴려주세요!

애정 (+) / 질투 (-) |

경외 (+) / 공포 (-) |





GM: 큐는 이리아에게 애정, 플러스 감정을 가집니다.




이리아는 큐에게 경외, 플러스 감정을 가집니다.


GM: 두분 시트에 추가해주세요!


음, 이건...












뭐든 먹어치우는 내 친구~


늘 나와 함께하는 내 친구~
너도 나도 벗어날 수 없지~
아니 사실은 그럴 수 있어~
그럴 수 있을까?



혹시 로빈 씨, 시계탑에 대해 아는 게 있으실까요..? (기웃기웃)


직접 가보는 게 어떤가?




그럼 '내일'이라고 말하면 안될 것 같은걸....(웅얼...)
제2사이클 종료
제3사이클
제대로된 ‘내일’이 오길 바라며 또한번의 ‘오늘’을 마감했습니다.
해가 다시 떠올랐을 때 우리는 내일를 맞이할 수 있을까요?
또다시 어제와 같은 오늘, 오늘과 같을 내일이 되지는 않을지…
… … …
새로운 아침이 또 밝습니다.
잠에서 깨어나 일어나면,
비 냄새가 나고, 신나는 음악 소리가 들립니다.
그 다음이 어떻게 될지는 각자가 훨씬 더 잘 알 것입니다.
라라는 도서관에 들러 책을 가져나오고,
큐와 이리아는 소매치기 탓에 라라와 부딪히겠죠.
그 소매치기는 로빈이 멋들어지게 잡아줄 것입니다.
그렇게 모인 네 사람의 시선이 닿으면,
오늘은 다시 ‘축제의 마지막 날’인 것을 깨닫습니다.
길거리에서 들리는 노랫소리가 거슬립니다.
너도 나도 벗어날 수 없지~
아니 사실은 그럴 수 있어~
그럴 수 있을까요?
…
또 한 차례 흘러간 어제였던 오늘을 떠올립시다.
분명 그 전의 오늘과는 다르지 않았나요.
여전히 ‘오늘’에 머물러있지만,
‘다른’ 오늘을 보냈기에,
‘새로운’ 오늘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요?
3-1. 장면 플레이어: PC 2

(딱이넹)
GM: 누가 등장하나요?

전원 등장




(테이블 아니고 주머니임)










놀리는 재미가 있다니까..









노래 가사대로라면, 이리아가 찾고 싶은 건... 시계바늘과 톱니바퀴일까요.



우음. (라라의 이성치는 건강한가?)









GM: 비밀의 내용이 직접적으로 나오면 뒷면을 공개하긴 해야하죠... 저걸.. 돌려 말할 수 있나? 싶긴 합니다만ㅋㅌㅋㅊㅋㅋㅋㅋ

GM: good



(큐를 끼고 고잉고~~)



내일로 향하겠단 목표를 안고 다함께 시계탑으로 발걸음을 옮깁니다.


(내부로 들어간 건가?) 소리도.. 정말 시끄럽고요!


큐가 열쇠를 갖고 있으니 내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끼릭끼릭끼릭... 안으로 들어서면 톱니바퀴 소리가 시끄럽습니다.









왜요? (기웃기웃)
그 대답은... ... 조금 의외네요!





GM: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소리

7
목표치: 5


PC2 이리아 ROLL 소리

3
목표치: 5
(앗)




GM: 엇.. 잠시 확인 하고 오겠습니다

(아아앙)

그렇군요, 어쩔 수 없이 이었다는 걸까요.
그럼 로빈 씨는 어떤 일을 좋아하시는데요?
GM: 행동 판정을 했을 때니까 공포판정은 포함되지 않겠네요.
부적 사용하시나요?


(ㅠ챡 붙여짐)


PC2 이리아 ROLL 소리

6
목표치: 5
(good)
GM: 좋습니다. 공포판정 성공한 것으로 봅니다ㅡ

GM: 「시계탑 내부」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확산정보입니다.

GM: 핸드아웃 「거대한 시계」 공개합니다.



째깍. 쿵. 째깍. 쿵. 째깍. 쿵.

올라갈까요? 음.





(끄덕) 그럼 일단 밖으로 나갈가요! 시계가 있다는 건 확인했으니까요.






















이래서 어른들은...




싸움은 제대로 된 대화가 아니라구요!



이리아를 소중히 대해준 사람이 준 소중한 선물이야.
이 마을에 들어와서부터 고장났어.




고쳐줄거야?



GM: 이리아가 로빈에게 프라이즈 「회중시계」를 양도합니다. 이리아는 더이상 회중시계의 소유자가 아니게됩니다.


(To PC1 큐): 아ㅋ 우선은 획득이니.... 그러네요...


(To PC1 큐): ㅋ아.... 뭐.. 음.. 어쩌겟어요....


(To PC1 큐): 광기 터졌다고 알려주시고 공개해주세요 ㅜㅜ

어째서 내가 아닌 저 자에게 주는 것이지?
큐는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큐는 로빈이 얻은 프라이즈 「회중 시계」를 빼앗습니다.


뭐하는 거지? 내놓게.

있잖아..
너희는 마을도..축제도 좋아하지 않았던가? 좋아하는 날들이 계속된다면 좋아할거라고 생각하는데.




큐는 총구를 로빈의 발목에 걸어 이리아가 건넨 회중시계를 빼앗습니다.


그탓에 로빈은 휘청합니다. 바닥을 잘못짚어 손바닥이 까진 것 같습니다.
로빈 생명력 1점 감소합니다.





시계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며, 그럼 상관없는 거 아냐?



하, 하지마아.....자, 자, 자잘못했어요.... ... (로빈 다친것 같아서 무서워해..)











3-2. 장면 플레이어: PC 4


... ...자! 열쇠! 주세요!
전원 등장














GM: 좋습니다ㅡ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냄새

12
목표치: 5
(앗!)
GM: 쟂~

GM: 스폐셜 보상 어떻게 하시겠어요?

GM: 보통 이성치나 생명력 회복하죠

GM: 보통만 봐와서ㅠㅠ

GM: 스폐셜 보상으로 라라가 생명력 1점 회복합니다.

GM: 라라에게 「S시 약도」의 【비밀】을 전달합니다.


앗, 응? 여러분... 이거 보세요.




GM: 라라가 「S시 약도」의 【비밀】을 확산합니다.


GM: 따라서, 전원에게 「의식 시트 3,4」를 공개합니다.



저.... 감추고 있다가 내민 건 아니에요!!







그럼 높은 확률로 남은 힌트는 이 창고 속에 있겠네요!
들어가 볼까요?
3-3. 장면 플레이어: PC 1

(장면 이어서 창고.. 등장은 전원 해보시길..)
전원 등장

GM: 판정해주세요!

PC1 큐 ROLL 정리

8
목표치: 8
GM: 「창고」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확산정보입니다.





와! 잘 하셨어요, 큐 씨!




라라가 귀여운 인형을 손에 들었다ㅡ










보통은 그런 거.. 신기해한다고 생각해서요. (머쓱하게 긁적)




여기서 나가서 다음 마을에 도착하면 이리아를 떠날거야? .... (한참 뜸들이다가)
....도착하지 못해도, .....이리아가 싫어지면 이리아를 떠날거야...?

그런 약속은 어기지 않아.



(양 손으로 눈 눌러닦다가 한손으론 얼굴 가리고 한손은 앞으로 쑥 내밀었다) 돌려 줘.
수잔이 이리아한테 준거야, 돌려 줘. (계속 한쪽손으로 눈물닦으면서 쿨쩍거림)

죽이고 싶을만큼 미워져도 마찬가지야. 그게 내 의뢰고 약속이니까.
이걸 돌려 주면.. 넌 갈 생각인가?
(대강 눈물 닦아줌)
그래.. 소중한거라고 했었지. 그렇다면 돌려줄게.
지금은 아니더라도.. 이 마을을 벗어나게 된다면.

3-4. 장면 플레이어: PC 3

전원 등장

PC3 로빈: [2] 건물 안에는 마법 축음기에서 나오는 잔잔한 음악 소리가 깔려 있다. 당신은 나지막히 콧노래를 부른다.
시계바늘 위로 올라가~
톱니바퀴 하날 꺼내서~


도서관에서는 정숙!


콧노래는 그만 부르고 조용히 들어가기로 합시다.
무엇을 하나요?



GM: 조사 핸드아웃이 아니기 때문에 판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로빈이 책장을 살펴봅니다. 이 상황에 도움될만한 그런 것...

(To PC4 라라): 공개 핸드아웃 나갑니다ㅡ
그렇게하다 보면 눈에 띄는 것이 몇 보입니다.
GM: 핸드아웃 「역사 서가」, 「신화와 전설 서가」, 「마법 서가」를 공개합니다.

(역사에 대해 읽어보면? 제가 아는 내용일까요?)
그렇습니다. S시의 주민인 라라는 익히 아는 내용만 있습니다.

글쎄요? 제대로 살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세 권 책상에 늘어놓고 모두와 이야기해봅니다)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음.




저희가 겪은 일들이... 평범한 건 아니였으니까, 해결책이라면 여기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마법 서가 탁탁)


물론 로빈 씨도요, 아하하 저희도 휘말린 건 마찬가지고...



GM: 판정해주세요!

PC3 로빈 ROLL 효율

5
목표치: 5
GM: 「마법 서가」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확산정보입니다.
로빈은 프라이즈 「정령 마법 대사전」을 얻습니다.


(아프라이즈는 안되는건가


GM: 프라이즈는 소유하는 것이니... 확산 보단 설명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ㅡ




(끝임..)







봐, 이런 거에 엮이면 끝이 안좋아, 항상..








....그러니까 어디든 좋아.

그건 무슨 이야기인가요, 이리아 씨?




원래 오늘은 축제의 마지막 날인데 말이에요.
축제가 끝나지 않길 바라는 사람이라도.. 있는걸까요, 하하.





끝이 오는걸, ...
...... (약간 울먹이며 입 비죽거리다가 다시 라라한테 가서 붙었다)

말하지 않는 건 숨기는 것과 다름 없으니까.



... 일단... 여기서 나가지.
전원 등장
깜빡.
네 사람이 그런 대화를 나누나 눈을 깜빡이면,
네 사람 모두 어디인지 알 수 없는 깜깜한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GM: 의식 시트 전체를 공개합니다.
클라이막스 페이즈에서 만나게 될 것은... 현상 에너미입니다.
룰북의 p. 245를 참조해주세요.
끝나지 않을 것 같은 이 찰나의 시간동안,
네 사람은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찰나가 오기전에,
네 사람은 아이템 및 프라이즈를 자유롭게 교환, 양도 할 수 있습니다.




좋습니다.
나아갑시다, 내일을 위해.
제3사이클 종료
메인 페이즈 종료
깜빡.
네 사람이 눈을 뜨면,
시계탑의 거대한 시계 위에 발을 딛고 서 있습니다.
중력을 무시한 채로요.
GM: 전원 《물리학》으로 공포판정합니다.

PC2 이리아 ROLL 물리학

9
목표치: 8

PC1 큐 ROLL 물리학

5
목표치: 8

PC3 로빈 ROLL 물리학

12
목표치: 7

PC4 라라 ROLL 물리학

10
목표치: 8
GM: 큐만 광기카드 한 장 받아갑니다.
로빈은 이성치 또는 생명력 중 1택으로 회복 가능합니다.
로빈은 회복 하나요?

GM: 좋습니다. 로빈은 스폐셜 보상으로 이성치 1점 회복합니다.
네 사람의 발밑에서는 시곗바늘이 째깍째깍 돌아가고 있습니다.
GM: 전투에 돌입하기 이전 잠시 클라이막스 룰을 안내합니다.
PC들은 라운드 시작시에 매번 플롯을 해야합니다. 물리법칙에 어긋나는 공간이 전투의 무대이기 때문입니다.
또, 특수 룰 맹공(인세인 2 p.153)을 사용합니다.
이 시나리오의 특수규칙으로서 클라이막스 페이즈에 사망 선택 후 유언을 할 경우,
【정보】 대신에 프라이즈를 다른 PC에게 넘길 수 있습니다.




GM: 좋아요ㅡ 그럼 전투에 돌입하겠습니다




GM: 플롯이 완료되었습니다.
라운드 1
시간의 정령, 큐 속도 6 (버팅)
라라, 로빈 속도 3 (버팅)
이리아 속도 1
GM: 큐부터 1d6 굴려주세요!

시간의 정령: 1
GM: 라라, 로빈도 1d6 굴려주세요!


이번 라운드는 큐 > 시간의 정령 > 라라 > 로빈 > 이리아 순으로 행동합니다.
큐는 시간의 정령과 부딪히고, 라라와 로빈은 서로 부딪힌 탓에 모두 생명점 1점씩 감소합니다.
어째서 갑자기 이런 곳에 있는 것일까요?
큐의 차례입니다.




GM: 큐가 이성치 1점을 회복합니다.


GM: 프라이즈를 사용하신다는 건가요?



GM: 아하, 좋아요 판정해주세요!


PC1 큐 ROLL 꿈

7
목표치: 6
PC1 큐 ROLL 봉인 (공격)

9
어빌리티:
원하는 만큼 목표를 선택한다. 괴이 분야에서 무작위로 지정특기를 하나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는 그 라운드 동안 공격과 회피판정을 할 수 없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는 그 라운드 동안 공격과 회피판정을 할 수 없다.
(설명 띄운거..^^)
GM: 큐의 이성치 1점 감소합니다. 큐는 목표로 누구를 고르나요?

시간의 정령: =
rolling 2d6 [회피판정] 목표치 10
(+)
5
1
6
시간의 정령은 이번 라운드 동안 공격과 회피판정 불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시간의 정령의 차례는 넘어갑니다.
라라의 차례입니다.

저, 여러분께 먼저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는데..
마지막 단계는 제가 진행해도 될까요? 부탁드리고 싶어요.






피해를 입혀 버렸으니까요, 네...

GM: 「PC4: 라라」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라라는 본 회상으로 다음 행동판정에 +3 수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기회를 주시면... 다시 붙잡을게요!
두 번은 실수하지 않아요. 부탁드릴게요!





알아서 잡는거지.






GM: 《분해》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분해

7
목표치: 10
GM: 회상으로 인한 수정 값 +3과 이리아의 감정 보정으로 성공합니다.
시계바늘 위로 올라가,
톱니바퀴 하날 꺼내서.
라라는 성공적으로 시간이 정령이 가진 톱니바퀴를 꺼냅니다.
의식의 매개체를 얻었네요.
현재 시간의 정령은 봉인된 상태이기 때문에 페널티 또한 받지 않습니다.
다음, 로빈의 차례입니다.



GM: 「PC3: 로빈」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로빈은 본 회상으로 다음 행동판정에 +3 수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GM: 로빈은 시간의 정령에게 대미지를 준 적이 없습니다...!



...시계탑만 나이를 먹었구나아. (발치 내려다봄)


GM: 판정해주세요!

PC3 로빈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효율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현상 에너미 특성 때문에 명중판정에 -5 수정이 적용됩니다. 회상으로 인한 +3점 수정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결과값 7로 로빈의 공격은 성공합니다.
시간의 정령은 4점의 대미지를 입습니다.
이리아의 차례입니다!


라라가 이 아일 다시 데려가면 라라랑 로빈은 어떻게 돼....? ....(말하다 울컥한듯이 울음을 터트리기 시작했다)





제 예상이지만, 그래요!

이리아는 그냥 라라가 말하는게 전부 답이었으면 좋겠어, .....(한참 울다가 고개 떨궈서 양주먹으로 눈가리곤) 그게, ....
그게 이리아한테서 희망을 빼앗지 않는 길이니까, 하지만, .....하지만. (목메인듯이 자꾸 끅끅거리다가)
큐가 바라는걸 해낸 대도 큐가 나를 떠나지 않으면 괜찮아, ......응....?......




....... .......
이리아가 없어지는게 나아.



GM: 「PC2: 이리아」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이리아는 본 회상으로 다음 행동판정에 +3 수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마을이 이리아 씨 마음에 들었으면 했어요.
이리아 씨의 이야기를 듣고... 안타깝다고 느꼈거든요.
그래서, 이리아 씨만 괜찮으시다면... 같이 있어도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이 마을이 이상해진 건, 따지고 보면 저 때문이죠!


음, 저... 그러니까... 그렇게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밉지 않아? 널 그렇게 만든.. 그 괴물들이라는거.


하지만 넌 괴물이 아니잖아. 그렇지?

아니야?







GM: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10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이리아의 공격은 유효하게 들어갑니다. 시간의 정령은 대미지 5점을 입습니다.
2 라운드
GM: 사전에 안내했던대로 매 라운드마다 플롯을 새로 합니다! 플롯 보내주세요!




GM: 플롯 끝났습니다ㅡ
시간의 정령 속도 6
이리아 속도 3
큐, 로빈 속도 2 (버팅)
라라 속도 1
GM: 큐, 로빈 생명점 1점씩 감소시켜주시고 1d6 굴려주세요!


(ㅋ아저 1d4굴렷어요
5

2라운드는 시간의 정령 > 이리아 > 로빈 > 큐 > 라라로 진행됩니다.
시간의 정령의 차례입니다.
시간의 정령은 맹공을 사용합니다.
시간의 정령은 총 3회 공격할 기회를 얻습니다.
시간의 정령: =
rolling 1d2
()
2
2
시간의 정령은 어빌리티 난동을 사용합니다.
시간의 정령:
시간의 정령 ROLL 난동 (공격)

5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1D6명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찬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D6-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는 최저 0점)
rolling 1d6 목표 수
()
3
3
rolling 1d4 빠질 PC 넘버
()
2
2
이리아를 제외한 셋에게 시간의 정령이 공격합니다.
GM: 큐, 로빈, 라라 회피판정 해주세요!



세사람 모두 회피에 성공합니다.


시간의 정령의 두 번째 공격입니다.

시간의 정령: =
rolling 1d2
()
1
1
rolling 1d4
()
4
4
시간의 정령은 라라를 목표로 공격합니다.
시간의 정령:
시간의 정령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시간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5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라라, 회피판정해주세요!

(감정수정 받을수있을까요)
GM: 안받아도 성공인데요

(속1 짱~)

시계바늘이 느리네요^-^
시간의 정령의 세 번째 공격입니다.
시간의 정령: =
rolling 1d2
()
2
2
시간의 정령이 난동을 부립니다.
시간의 정령:
시간의 정령 ROLL 난동 (공격)

7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1D6명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찬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D6-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는 최저 0점)
rolling 1d6
()
5
5
시간의 정령이 전원에게 공격합니다.
GM: 전원 회피판정 해주세요!




PC3 로빈:
6
다행히 전원 회피에 성공합니다.
다음, 이리아의 차례입니다.


GM: 《시간》 판정해주세요!

PC2 이리아 ROLL 시간

5
목표치: 6


GM: 좋습니다. 큐의 감정 수정을 받아 이리아의 판정은 성공으로 판단합니다.
이리아는 시간의 정령이 품은 영원의 틈새를 엿봅니다.
분명 그 속에 나의 내일이 있으리라.
GM: 이리아는 【광기】를 한 장 뽑아주세요!

다음, 로빈의 차례입니다.

GM: 《찌르기》 판정해주세요!

PC3 로빈 ROLL 찌르기

7
목표치: 9
심장을 찌를 것이라 마음 먹은 것이 아니었던가요?
혹은 아직 망설이고 있는 것일까요?
녹슨 초침은 당신의 심장을 관통하지 않습니다.
다음, 큐의 차례입니다.

GM: 판정해주세요!

PC1 큐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4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큐는 발 아래가 불안정해서일까요.
당신의 사격은 빗나갑니다.
다음, 라라의 차례입니다.

GM: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기본 공격 (공격)

9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7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3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현상 에너미 특성 때문에 명중판정에 -5 수정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결과값 4점으로 실패합니다.
라운드 3
GM: 플롯 보내주세요!




GM: 플롯 모두 받았습니다.
시간의 정령 속도 6
이리아 속도 4
큐, 라라 속도 2 (버팅)
로빈 속도 1
GM: 큐, 라라 생명점 1점씩 감소시켜주시고 1d6 굴려주세요!


3라운드는 시간의 정령 > 이리아 > 큐 > 라라 > 로빈 순으로 진행합니다.
GM: 시간의 정령은 맹공을 사용합니다.
시간의 정령은 두차례 행동합니다.
시간의 정령: =
rolling 1d2
()
2
2
시간의 정령은 난동을 피우기 시작합니다.
시간의 정령:
시간의 정령 ROLL 난동 (공격)

5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1D6명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찬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D6-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는 최저 0점)
rolling 1d6 목표 수
()
6
6
시간의 정령은 전원에게 공격합니다.
시간의 정령: 전원 회피판정해주세요.




이리아는 2점, 로빈은 0점의 생명점을 잃습니다.

시간의 정령의 두 번째 공격입니다.
시간의 정령: =
rolling 1d2
()
2
2
다시 한번 난동을 부립니다.
시간의 정령:
시간의 정령 ROLL 난동 (공격)

10
어빌리티: 파괴
목표치: 5
1D6명만큼 목표를 선택하여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이 성공하면 목표는 각자 회피찬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에게 1D6-2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대미지는 최저 0점)
rolling 1d6 목표 수
()
4
4
시간의 정령은 전원에게 공격합니다.
시간의 정령: 전원 회피판정해주세요.




이리아는 3점의 생명점을 잃습니다.
다음, 이리아의 차례입니다.



PC2 이리아 ROLL 기본 공격 (공격)

6
어빌리티: 고통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1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판정해주세요!

GM: 현상 에너미 특성 때문에 명중판정에 -5 수정이 적용됩니다.

GM: 따라서, 결과값 1점으로 실패합니다.
다음, 큐의 차례입니다.



꽃을 오래오래 피게 하고 싶어서요.
너무 일찍 져버리는 건 슬프잖아요.







GM: 「PC1: 큐」의 【비밀】을 공개합니다.
큐는 본 회상으로 다음 행동판정에 +3 수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GM: 라라는 이성치 1점 감소시켜주세요 아ㅋ 네



PC1 큐 ROLL 기본 공격 (공격)

7
어빌리티: 사격
목표치: 5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2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GM: 현상 에너니 특성 수정값 -5에 회상 수정값 +3으로 공격은 유효하게 들어갑니다.
큐의 쏜 총알이 시계의 톱니바퀴 사이에 박힙니다.
톱니바퀴는 불협화음을 내며 굴러갑니다.
다음, 라라의 차례입니다.

GM: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기본 공격 (공격)

4
어빌리티: 포박
목표치: 7
목표를 1개 선택하고 공격 판정을 시도합니다. 판정이 성공하고 적이 회피에 실패하면 6 점의 피해를 입힙니다.
(ㅋㅋ)
라라는 포박에 실패합니다...
다음, 로빈의 차례입니다.

GM: 《찌르기》 판정해주세요!

PC3 로빈 ROLL 찌르기

9
목표치: 9
로빈은 다시 굳게 마음을 먹고 녹슨 초침을 손에 쥔채 그대로 자신의 심장을 찌릅니다.
녹슨 초침가 찔린 가슴팍 사이로 피가 흘러나올 것입니다.
GM: 1d6로 대미지 판정해주세요!

사람의 생살을 뚫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힘을 요합니다.
대미지 1점 입습니다.
라운드 4
GM: 플롯 보내주세요!




GM: 플롯 끝났습니다ㅡ
시간의 정령, 큐 속도 6
로빈, 라라 속도 4 (버팅)
이리아 속도 1
GM: 로빈과 라라 생명점 1점씩 잃습니다.
우선 큐 부터 1d6 굴려주세요!

(내꺼야)
시간의 정령: 2
GM: 로빈과 라라도 1d6 굴려주세요!


4라운드는 큐 > 시간의 정령 > 라라 > 로빈 > 이리아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큐의 차례입니다.

PC1 큐 ROLL 마도서 (장비)

6
어빌리티: 영혼
목표치: 5
괴이 분야인 특기 판정으로 세션 중 한번만 주사위를 굴리지 않고 자동으로 성공 할 수 있다
PC1 큐 ROLL 봉인 (공격)

8
어빌리티:
원하는 만큼 목표를 선택한다. 괴이 분야에서 무작위로 지정특기를 하나 선택해서 명중판정을 한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는 그 라운드 동안 공격과 회피판정을 할 수 없다.
명중판정에 성공하면 이 어빌리티를 사용한 자의 [이성치]가 1점 감소한다.
목표는 각자 회피판정을 한다. 회피판정에 실패한 목표는 그 라운드 동안 공격과 회피판정을 할 수 없다.

시간의 정령: =
rolling 2d6 [회피판정] 목표치 10
(+)
1
6
7
큐는 시간의 정령을 봉인합니다.
이번 라운드동안 시간의 정령은 공격과 회피판정을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시간의 정령의 차례는 넘어갑니다.
다음, 라라의 차례입니다.

봉인하실 줄... 알았는데요.



그게 뭐든 난 볼 수 없겠지만. 기회는 당신이 잡는거니까.









... 여기에 사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 하지만 ... ... 내일이 온다면 나도 이 마을에서 떠날거네.
지긋지긋해.






저는.. 여러분이 정말 좋았는데! 아쉽네요.
그럼 이번엔 모두가 좋아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해 볼게요.
실수 없이 할 테니까, 기대해주세요.

GM: 《마술》 판정해주세요!

PC4 라라 ROLL 마술

4
목표치: 5
(아?)


실수때문이라도, ..... 이리아는 라라랑 만나서 기뻤어.
GM: 라라를 향한 이리아의 경외의 마음으로. 플러스 감정 수정을 받아 성공으로 판단합니다.
라라는 가지고 있던 프라이즈 「걔역 마법」을 사용해 시간의 정령과 다시 계약합니다.
라라의 「계약 마법」이 시간의 정령과의 재개약으로 사라집니다.
이것으로 시간의 정령은 라라에게 구속됩니다.
클라이맥스 페이즈 종료
시간의 정령이 이 도시에서 수없이 많은 '축제의 마지막 날'을 반복해 모은,
100년치의 시간 에너지는 이제 라라의 것입니다.
당신이 원하는대로, 뜻대로 사용하세요.
하지만...
한 번 실패한 적 있는 계약은,
언제든 다시 끊어질 가능성이 있지 않나요.
다시 맺은 계약은 불안하고,
언제 다시 정령이 날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
정령들은 보통 한 자리에서 가만히 힘을 모읍니다.
이때, 이들은 자기 힘의 원천을 주변에서 빨아들입니다.
물의 정령이라면 물을 빨아들일 테고,
주변에 가뭄이 들것입니다.
만약 정령이 봉인되어 그 힘이 갈 곳을 잃으면,
힘은 갑자기 주변으로 퍼집니다.
그렇게 되면 주변의 지방에는 갑작스러운 홍수가 닥칠 것입니다.
만약 지금 잡아둔 100년치의 시간이 갑작스레 퍼진다면?
...
눈가를 자극하는 빛무리에 고개를 돌려보면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따스한 햇살이 S시를 비춥니다.
네 사람에게는 반복되지 않는 새로운 '오늘'이 시작되었습니다.
GM: 앞으로 각자 어떻게 할 것인지 이야기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켜봐 주셔서... ... 감사합니다.

(로빈한테 도도도 가서 꼬옥한다) 로빈이랑 만나서 기뻤어.

... (라라봄..) ... 충분히 죄책감을 느끼고 있을테니 질책은 하지 않겠네. 고생했군.

이제 저희 시에는 시계공이 없겠네요!
그건 조금 슬프지만...
음, 시계 같은 건 필요 없는 도시로 만들도록 할게요.
다시 돌아오실 땐, 한없이 꽃이 만발한 곳이 되도록!



(힘내힘내의 주먹도 보여줄래)

약속할게요. 이제 그런 실수는 하지 않을 거니까요.
언젠간 다시 돌아와 주실 거라고 약속해 주세요?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요.








(ㅋㅋㅋㅋㅋㅋ)






...! 큐!







네, 걱정하지 마세요.


자! 받아 주세요!



기억하게 되실 거고요.
그러니까 기다릴게요! ^-^


(큐랑 이리아봄) 자네들도.



안녕...! (로브 안에 쏙 들어감)

반복되는 하루에 변화를 만들어냈으니
분명 오늘은 어제와 다르고,
내일은 오늘과 또 다를 것입니다.
언젠가 다시 만날 그날을 기약하며,
어제와 다른 오늘을 보내러 나아갑시다.
조금은 불안하지만 당신이 목표한 변화는 분명 다시 찾아올 겁니다.
ED. 불안한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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